#day01
유튜브 보다가 1일 1커밋 도전을 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.
개인 공부 및 커리어를 위해서도 의미 있는 도전일 것 같아서 저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중간 중간 회사 업무 때문에 끊기고 다시 시작 하고 하다가 조금 가벼운 주제로 해야 끊기는 일이 안생길 것 같아서...
파이썬을 공부 해보자 하고 마음을 먹었습니다.
몇 가지 연속되는 주제로 해야할 정도로 의미있는 게시물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긴한데 요새 조금 바빠서 엄두가 안나고 있습니다.
visual studio code 로 시작하였고 환경 셋팅은 패스 하고 클래스 참조 하는 것 부터 시작 해보려고 합니다.
file 이름은 calculator.py
class Calculator:
def __init__(self):
self.result = 0
def sum(self, num1, num2):
self.result = num1 + num2
return self.result
def multiply(self, num1, num2):
res = num1 * num2
return res
처음이니 간단하게 sum, multiply 메서드를 가지고 있는 calculator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.
이 클래스를 이제 메인에서 어떤 식으로 참조해서 쓰는지가 궁금 했는데요.
닷넷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이런 간단한 것도 어리버리 하고 있네요 ㅎㅎ
main.py
from calculator import *
instance = Calculator()
print(instance.sum(3, 4))
print(instance.multiply(3, 4))
실행 결과
from 참조할파일 import *
인스턴스 = 클래스 이름
참조할 파일과 클래스 명을 구분 하는지가 궁금해서 파일명은 첫 글자를 소문자로 클래스 명은 첫 글자로 대문자를 사용해 봤습니다.
명확해진 것은 from 뒤에 오는 것이 클래스 명이 아니고 파일명이 되어야 에러가 안 났다는 것입니다.
c# 에서는 같은 Namespace에 있으면 다른 cla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namespace가 다르다면 using * 을 이용해 추가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파이썬은 c++에서 include 같은 개념을 쓰는 것으로 보입니다.
오늘 아이와 놀아 주느라 더 이상 공부는 못할 것 같아서 여기서 급하게 마무리 합니다.
github 링크
https://github.com/Helloezzi/python_class
Helloezzi/python_class
my first python code. Contribute to Helloezzi/python_clas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'Programing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] country code 가지고 오기 (0) | 2021.05.11 |
---|---|
python 외부 ip 주소 가지고 오기 (0) | 2021.05.11 |
외부 쓰레드에서 qt ui 접근 (0) | 2021.05.11 |
OpenGL in python : create window (0) | 2021.03.15 |
[python] file io 연습 (0) | 2020.02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