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ing/firebase

#01 firebase in unity : initialize & instance

Ezzi 2020. 6. 3. 12:05
반응형

https://firebase.google.com/

 

Firebase

Firebase는 고품질 앱을 빠르게 개발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의 모바일 플랫폼입니다.

firebase.google.com

 

isInitialized 가 true가 되면 다음 부터 FirebaseDatabase Instance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using UnityEngine;
using Firebase;
using Firebase.Database;
using Firebase.Analytics;

public class FirebaseInit : MonoBehaviour
{
	public bool isInitialized = false;

	private FirebaseDatabase Instance;    

	public void Initialize()
	{
		FirebaseApp.CheckAndFixDependenciesAsync().ContinueWith(task => {
			FirebaseAnalytics.SetAnalyticsCollectionEnabled(true);
			var dependencyStatus = task.Result;
			if (dependencyStatus == DependencyStatus.Available)
			{
				Instance = 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;
				isInitialized = true;
			}
			else
			{
				Debug.LogError("Error" + dependencyStatus);
				isInitialized = false;
			}
		});
	}
}

 

저와 같이 초기화 순간에 Instance를 저장해 두고 써도 되고

 

Method안에서 바로 받아와서 사용해도 됩니다.

 

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FirebaseApp app = FirebaseApp.DefaultInstance;

 

FirebaseDatabase dataBase = 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;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