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ing/C++

C++ 커리큘럼 가이드

Ezzi 2023. 2. 26. 22:35
반응형


1. C++ 기초 문법

  • 변수, 상수, 데이터 타입
  • 연산자
  • 조건문과 반복문
  • 함수와 인자 전달
  • 배열과 포인터
  • 구조체와 클래스


2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

  •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  • 클래스와 객체
  • 상속과 다형성
  •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

3. 템플릿과 STL

  • 템플릿 개념
  • 클래스 템플릿과 함수 템플릿
  • STL 개요
  • 컨테이너, 반복자, 알고리즘


4. 예외 처리와 입출력

  • 예외 처리 개념
  • 예외 처리 구문
  • 파일 입출력
  • 키보드 입력과 화면 출력


5. 멀티스레딩과 동기화

  • 스레드 개념
  • 스레드 생성과 동기화
  • 뮤텍스와 세마포어


6. C++11, C++14, C++17

  • C++11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
  • C++14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
  • C++17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


이렇게 진행하면 C++ 언어를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들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템플릿과 STL, 예외 처리, 입출력, 멀티스레딩과 동기화, 그리고 최신 C++ 버전의 새로운 기능들을 모두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반응형

'Programi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Pv4 주소를 확인하는 C++ 정규식 코드  (0) 2023.05.04
c++ 파일 쓰기 예제코드  (0) 2023.03.11
C vs C++ 의 차이점  (0) 2023.02.27
STL Vector를 이용한 DataManger Class 만들기 예제  (0) 2012.05.30
Struct  (0) 2011.02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