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초보 개발자 시절 국방관련 SI 프로젝트를 한적이 있습니다.
정확성을 요하는 결과값을 도출해야 하는 프로젝트에서 실수의 오차 때문에 단위 테스트에서 결함이 발견된 경험이 있습니다.
어떻게 이런 실수를 할 수 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
과거 걸프 전 때 미국에서 이 double 관련 실수가 있어서 병사들이 목숨을 잃은 안타까운 사건도 있었다고 하네요.
그래서 double 타입으로 == 동등 연산자를 사용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.
올바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|
using System;
namespace double_vs_decimal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 잘못된 습관
double a = 0.1;
double b = 0.2;
if (a + b == 0.3)
{
Console.WriteLine("double : equal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double : not equal");
}
// 올바른 습관
decimal c = 0.1M; // M은 리터럴 값
decimal d = 0.2M;
if (c + d == 0.3M)
{
Console.WriteLine("decimal : equal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decimal : not equal");
}
Console.ReadKey();
}
}
}
|
cs |
반응형
'Progra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ubble Sort(버블 정렬) (0) | 2021.02.15 |
---|---|
do while의 활용 법 featuring ReadAsStreamAsync(비동기 스트림) (0) | 2020.02.18 |
c# reflection 을 이용해서 assembly의 type과 method의 갯수 파악하기 (0) | 2020.02.11 |
c# delegate event 사용하기 실전예제 (0) | 2019.09.01 |
Warning CS0114 로 보는 함수 오버라이딩 (0) | 2017.11.10 |